자료실의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때 해결방법

자료실의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때 해결방법

※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첨부화일이 화면에서 그냥 열려 저장이나 인쇄를 할 수 없을때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.인터넷상(사이트, 웹메일, 전자문서등)에서 첨부물이 엑셀,파워포인트 문서일 경우 다운로드 받으려고 클릭하면 열기할 것인지저장할 것인지를 묻지 않고 동일한 창에서 위 문서가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러면 저장하기도 어렵고 인쇄하기도 어렵니다.

2.해결방법은 시작단추위에 마우스를 갖다놓으후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[탐색]이 보입니다. 누르세요.



3.탐색기가 실행되면.. 메뉴중 [도구]->[폴더옵션] 을 선택합니다. [폴더옵션]창이 뜨면 [파일형식] 탭을 클릭하세요

4.확장자가 XLS 인 것을 찾으세요. 찾았으면 그 위에 마우스가 올려놓은 상태에서 아래에 보면 [고급]이라고 보입니다. 클릭하세요.

5.같은창에서 열기앞에 ∨라는 체크가 되어 있을 겁니다. ∨체크를 지우세요. [∨] 다운로드열기전에 확인, [∨] 확장명 항상표시, [ ] 같은창에서 열기

6.확인, 닫기를 클릭, 클릭하여 모두 닫습니다.(파워포인트도 위 엑셀과 같이 확장자 PPT나 PPS를 찾아 고치면 됩니다)



※ 한글로된 링크파일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.[익스플로러 → 도구메뉴 → 인터넷옵션 → 고급 → URL을 항상 UTF-8로 보냄]의 체크를 해지하고 익스플로러를 재가동 한 후 다시 다운로드를 시도 하십시오.

2.[익스플로러 → 도구메뉴 → 인터넷옵션 → 고급 → 탐색 → 스크립트 디버깅 사용안함]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으면 ∨ 체크를 한후 [확인]을 누른후 열려진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고 다시 연 후 재시도 하면 됩니다.